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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에서는 현대에이치티 주가 전망과 목표 주가, 기업 정보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주식 거래에서 중요한 점은 미래 기업 가치를 예상하며 선제적으로 움직이는 것입니다. 투자할 종목을 고르기 전에 현재 기업 상황과 지표를 살펴야 합니다. 현대에이치티 주식의 주요 현황과 투자 정보를 확인하시고 주식 투자에 도움을 줄 자료들을 모아 두었으니 투자 결정에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현대에이치티 스마트 도어락, 19일 현대홈쇼핑 2차 판매 진행




현대에이치티 주가

 

 

 

 

현대에이치티 기업 개요

현대에이치티는 보안장비 기업입니다. 대표자는 이건구 이며 설립일은 1998/04/25, 주식 상장일은 2000/07/20입니다. 전체 종업원 수는200명 이고 본사 주소는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방로 107(신길동, 현대통신빌딩)입니다.

 

 

현대에이치티 주가 분석

 

현대에이치티 현재 주가는 6,540원이며 전일 대비 -190원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대에이치티의 주주현황을 살펴보면 이건구 주주가 전체 지분 38.47%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현대에이치티는 보안장비 기업으로 장중 기준으로 주가는 6,540원 입니다. 현대에이치티의 시가 총액은 568억 원이며 발행 주식수는 8,625,000주 입니다.

 

외국인 보유 비중은 2.55% 이며 장중 거래량은 43,161원 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은 1,314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EPS는 없음원이며 현대에이치티 주식 배당수익률은 13% 입니다.

대주주 조합 정보는 단기 투자를 위해서는 필요하지 않을 수 있으나, 장기적인 투자를 고려 중이라면 대주주 조합과 대표자 정보를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에이치티 가치 분석

기업 가치 평가를 위한 방법은 많지만, 그 중에서 기술 지표를 활용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현대에이치티는 전체 기술주 2,093개 기업 중 1,122위 등급인 입니다. 대표 섹터 평가 기업 중 등급인 입니다. 대표 테마 평가 기업 중에서는 를 차지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투자 매력도를 평가해보면 전체 기술주 , 대표 섹터 , 대표 테마 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동종분야 기업들의 평균적인 기술력 대비 주가에 비하여 현재 동사의 기술력 대비 주가는 적정합니다.

 

 

 

현대에이치티 주식 결론

 

<부동산 경기 침체로 적자 전환>

-1998년 4월 하이닉스반도체의 사업구조조정에 따라 국내영업 산하 HA사업부문이 분사하여 설립되었으며 2000년 7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홈오토메이션 사업을 시작한 이래 자체 기술력으로 홈오토기기 및 비디오 도어폰을 개발하여 국내 아파트 주거문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함. 클라우드 서버를 이용한 스마트홈 시스템 개발 및 센싱기술, IoT기술을 활용한 디바이스 개발 등 스마트홈 산업부분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추진 중임.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5.2%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경쟁 심화에 따른 판가 하락 및 부동산 경기 침체에 따른 중소 건설사 대손 증가 등으로 외형 성장에도 불구하고 손익이 악화되어 적자전환함. 동사의 2023년말 유동비율은 184%로 안정적임. 중위권 건설사의 워크아웃, 부실PF발생등에 따른 대손(약18억)발생으로 인한 판관비 증가로 영업손실 8억이 발생함.

주식 시장에서 세 가지 매수 주체는 외국인, 기관 그리고 개인입니다. 여기서 가장 큰 매수 세력은 개인 투자자입니다. 개인 투자자는 주식에서 큰 매수 주체임과 동시에 투자 선택의 불일치로 약한 세력입니다. 단순히 말해서, 집중된 투자 전략이 없었던 것이 기관투자자나 외국인 투자자에게 지는 이유였습니다.

그래서 개인 투자자는 기관이나 외국인 세력을 따르고, 세력이 약해도 어떤 걸 사고 팔아 이익을 얻습니다. 최근의 경향은 외국인보다 기관 투자자의 움직임을 따르는 경우가 많아진 것이며, 외국인의 매수는 종종 허수이고 개인의 단기 거래는 기관과 비슷합니다.

가장 바람직한 경우는 외국인과 기관이 함께 매수하는 종목을 발견하여 투자하는 것이고, 이것은 그 종목이 품질이 좋다는 의미입니다. 주식 전망을 정확히 분석하기 위해서는 기업체의 현황과 시장에서의 위치, 그리고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 패턴을 조사해야 하며, 이것은 수익률을 향상시키는 방법입니다.